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2박3일 경주 여행-첫째날(황리단길, 십원빵)

황리단길 산책

십원빵

저녁에 올 언니를 기다리며 혼자 황리단길 산책을 하기로 했습니당! 랜덤게스트하우스 바로 근처엔 버스 정류장이 있는데 버스가 많이 다녀서 교통이 아주 매우 편리했습니다. 무튼 버스 타고 황리단길로 고고! 이미 해가 늬엿늬엿 저물고 있었어요. 그 유명하다는 십원빵을 먹기 위해 십원빵 본점을 찾아 갔습니당

황리단길 입구에서 천천히 걸어서 10분 정도 가면 본점이 있는데, 가는 길에 십원빵 가게가 몇 개 더 있었습니다. 근데 비쥬얼도 맛도 다 똑같...아서 아무데서나 먹어도 될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십원빵 본점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1083(황리단길) 요기에요!

 

주문한 순서대로 바로바로 구워서 주십니다. 5분 정도 대기 후 드디어 받아보는 십원빵!

십원빵
숫자면에는 10원, 그림면에는 다보탑이 그려져 있는 십원빵! 한 개 먹어도 꽤 든든함

 

나무 젓가락에 꽂아서 주고 가격은 1개에 3,000원! 식혜, 천혜향 주스 등 음료도 따로 팔고 있어요. 10원빵 1개+음료 2개 10,000원 세트도 있습니다. 크기는 어른 손바닥만하고 두께는 1.5cm정도 됩니다. 보리에 제주산 메밀을 넣은 반죽에 오징어 가루를 넣고,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었어요. 은근하게 배어 나오는 오징어향과 치즈의 조합이 아주 괜찮았습니다.

 

 

황리단길 십원빵
십원빵 들고서 황리단길 산책 총총총

 

덥지도 춥지도 않고, 내가 하루 중 가장 좋아하는 해질녘 시간에 황리단길 산책은 사랑입니다♥ ♥ ♥ ♥ ♥ ♥

황리단길
노을이 참 예뻤는데 사진에는 안 담겨서 속상
황리단길
황리단길 저녁 산책 총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