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2박3일 경주여행-첨성대, 핑크뮬리, 다인매운등갈비찜

경주 가을명소

첨성대, 핑크뮬리

첨성대 앞쪽에 핑크뮬리 밭이 있어요. 이미 다 졌을 줄 알았는데 2023년 11월 첫째주 기준으로 아직은 꽤 있었어요. 경주 느낌 내고 싶어서 뒤에 낮은 능이 보이는 곳을 배경으로 사진 찍었어요. 아이폰 인물사진 모드 짱! 프사 건졌답니당ㅎㅎ

첨성대 핑크뮬리
첨성대, 핑크뮬리, 물들어가는 나무들....넘 예뻐요
경주핑크뮬리
하늘공원 아니고, 경주인 거 티내려고 일부러 낮은 능을 배경으로 찍음ㅋㅋㅋㅋ

 

경주 황리단길 맛집

황리단길 등갈비찜 맛집, 다인매운등갈비찜

저녁 먹으러 다인매운등갈비찜으로 갔어요. 5분정도 웨이팅 후 들어갔어요. 매운맛/중간맛/순한맛 3단계가 있고 순한맛이 신라면 매운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중간맛 시켰어요. 가격은 1인당 18,000원! 매운 거 잘 먹는 저는 맵지 않았는데 매운 거 잘 못 먹는 언니는 살짝 맵다고 하더라구요. 등갈비찜 나오기 전에 계란 후라이가 1인당 하나씩 나와요. 배가 너~~~무 고파서 등갈비찜 나오기 전에 계란 후라이 다 먹어버렸어요..계란 후라이는 2,000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인매운등갈비찜
안에 떡사리도 있고, 콩나물도 있고 양이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등갈비가 1인당 4개씩밖에 없어서 양이 적다는 후기가 있었는데, 안에 떡사리도 있고 콩나물도 있고 고기도 커서 2명이서 배불리 잘 먹었어요. 다 먹고 나선 국룰이죠, 치즈볶음밥 추가! 가격은 4,000원입니다.

다인매운등갈비찜
치즈볶음밥 1인분. 치즈는 언제나 옳죠ㅎㅎ

 

배불리 먹고 저녁 산책 하고 싶어서 거닐거닐 하다가 발견한 곳! 멀리서 봤을 때 넘 로맨틱해서 우와 뭐야~~~하며 자연스럽게 발이 향했습니다. 경주동부사적지대에요. 경주의 밤은 so romantic입니다. 실제로 더 예쁜데 카메라에 안 담기네요ㅠㅠ

멀리서 봤을 때 등이 떠 있는 것 같아 보여서 자연스럽게 이끌려 들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