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건대]광진구 대방어 맛집, 건대 대방어 맛집, 건대 독도수산

건대입구역에서 신선한 회, 대방어 맛집을 찾는다면!

건대 독도수산 방문 후기

대방어의 철이 돌아왔어요! 대방어 먹기 위해 건대에서 동네회맛집으로 유명한 독도수산에 다녀왔어요. 대방어에 소주 한 잔 할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요...

건대 독도수산은 건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빠른 걸음으로 5분 정도 걸려요. 중국식료품가게가 많은 골목을 쭉 지나서 들어가면 독도수산이 있습니다.

 

전화번호 02-2205-262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4:00

 

건대 독도수산
신선한 횟감들과 수조


외관에서부터 오래된 동네맛집의 스멜이 느껴집니다. 저희는 저녁 7시쯤에 방문했는데 이 때도 사람들이 꽤 많았는데 저희 나올 때쯤에는 만석이었어요.

건대 독도수산
건대 독도수산

광어, 우럭, 도미, 농어, 낙지, 물회, 대방어, 숭어, 전어, 굴, 갑오징어숙회 등등 다양한 종류의 회를 판매하고 있어요. 우리의 목표는 대방어! 일단 중자 시켰어요.

건대 독도수산
먼저 나온 밑반찬들

 

밑반찬(스끼다시)가 먼저 나왔어요. 감자샐러드, 김치전, 콘이 특히나 맛있어서 여러 번 리필해서 먹었어요..ㅎㅎㅎ

그리고 병어회 4점이 나와서 처음 먹어봤어요. 뼈가 씹히더라구요? 음 병어회는 익숙하지 않은 맛이라 그런지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드디어 나온 대방어느님...캬....윤기좔좔 진짜 빛깔도 곱고 식감은 쫜득쫜득! 신선하고 고소하고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건대 독도수산
건대 독도수산

 

방어회 맛있게 먹는 꿀팁!

초장에 쌈장, 다진 마늘, 다진 고추를 넣어서 방어와 함께 먹으면 찰떡 궁합이에요! 이렇게 꼭 드셔보세요~~~~

김, 씻은 김치도 함께 나와요. 씻은 김치 위에 김 올리고, 방어를 특제양념장에 찍어서 올리고 마늘 하나 더 얹어서 먹으면 진짜 진짜 환상의 맛이랍니다....! 방어의 고소함을 잡아주면서 방어의 고소함도 함께 느껴지는 그런 맛...!ㅋㅋㅋㅋ

 

방어는 크게 5가지 부위로 나눌 수 있다고 해요. 꼬리살, 등살, 뱃살, 가마살, 사잇살로 나뉘어요. 그 중 아가미살이라고 불리는 가마살은 단단하고 지방이 많아 부드럽고, 배꼽살은 뱃살 중에서도 가장 기름진 부위로 지방이 가득해서 풍미가 좋아요. 어떤 부분이 어떤 부위인지는 구분하지 못했지만 유난히 풍미가 좋았던 부위가 있었는데 이게 뱃살인가?추측하며 먹었어요ㅋㅋㅋㅋ

 

친구가 갑오징어숙회도 진짜 맛있다고 그래서 갑오징어숙회도 하나 시켜 보았어요.

건대 독도수산
갑오징어숙회

 

갑오징어는 태어나서 처음 먹어봤는데 오징어보다 더 부드러운데 쫄깃쫄깃했어요. 매운탕도 먹을까 했지만 2차를 위해 배를 좀 남겨 놓으려고 매운탕은 패쓰했어요. 이 집 매운탕 분명 칼칼하고 엄청 시원하겠죠..?

 

이번 겨울 저의 첫 대방어를 정말 맛있는 곳에서 먹을 수 있어 행복했어요ㅎㅎㅎ!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스키다시도 맛있고 대방어도 훌륭한 독도수산 방문후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