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암사] 암사역 맛집, 강동구 맛집, 천호 맛집, 초롱이고모부대찌개, 고추장구이

암사종합시장 맛집, 초롱이고모부대찌개

초롱이고모부대찌개 위치 및 가는 법

초롱이고모부대찌개는 암사종합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어요. 암사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암사종합시장이 있어요. 초롱이고모부대찌개는 암사시장 입구(암사시장 1문)로 들어오면 시장 초입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영업시간: 매주 화요일 휴무

                 그 외 11:00~21:00

                               15:00~16:00 브레이크 타임

초롱이고모부대찌개
여러 방송에도 출연했어요

6시 내고향, 생방송투데이, 무한지대큐 등 여러 방송에도 출연한 적 있는 맛집이에요. 매장 내에서 식사를 할 때는 2인분 이상 주문해야 해요. 포장주문도 가능해요.

초롱이고모부대찌개
식당 내부

 

식당 내부는 넓진 않지만 깔끔해요. 신발을 벗고 올라갑니다.

 

초롱이고모부대찌개 메뉴 및 후기

초롱이고모부대찌개
대표메뉴인 부대전골, 부대찌개, 햄찜도 있어요

 

부대전골이 대표메뉴이고 부대찌개와 부대전골의 다른 점은 부대전골에는 치즈, 햄 등이 더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더 풍성하게 먹고 싶어서 부대전골 소를 주문했습니다. 전골 다 먹고 볶음밥도 먹을 예정이라 전골 주문할 때 공기밥 하나 별도로 같이 주문했어요.

초롱이고모부대찌개
기본찬과 부대전골 소

 

기본반찬으로 무채, 콩나물이 나와요. 콩나물은 부대전골에 넣어서 먹었어요ㅋㅋ

부대전골 소자인데도 양도 많고 보기에도 먹음직스럽죠~

초롱이고모부대찌개
기본으로 나오는 사리

 

부대전골을 시키면 기본으로 나오는 사리에요. 부대찌개에 라면사리와 떡사리는 진리죠ㅎㅎㅎ사리는 따로 추가할 수 있어요.

초롱이고모부대찌개
다양한 햄 종류
초롱이고모부대찌개
사리 투하

 

사장님께서 사리도 넣고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주셨어요. 캬~~~

전 원래 부대찌개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거든요...가공햄도 별로 안 좋아하고 햄이 많아서 짜다 느껴왔어요...근데 초롱이고모부대찌개는 하나도 짜지 않고 맛있었어요! 왜 유명한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밥 한 공기를 둘이서 뚝딱 비우고 볶음밥도 주문했어요. 볶음밥 보고 흥분해서 사진도 못 찍고 와구와구 먹어버렸어요...ㅋㅋㅋㅋ볶음밥도 꼭 드세요!

 

천호동 맛집, 암사역 맛집, 고추장구이

고추장구이 위치 및 가는 법

고추장구이는 쯔양이 다녀간 이후로 더 유명해진 곳이에요. 암사역 2번 출구에서 빽다방을 오른쪽에 끼고 큰 길따라 쭉 10분정도 걸으면 도착이에요. 

 

영업 시간 11:00 ~ 22:00

                                      14:00~16:-00 브레이크타임

 

고추장구이 메뉴 및 후기

고추장구이
식당 내부
고추장구이

 

고물가시대에 일단 가격이 착해요! 고추장구이가 대표메뉴라고 해서 고추장구이 2인분, 공기밥 별도로 2개 주문했어요.

고추장구이
풍성한 한상 차림
고추장구이
고추장구이
돼지고기 구이와 파절임

 

고추장구이를 주문하면 묵, 부침개, 된장찌개, 상추, 마늘, 쌈장, 콩나물이 나와요. 부침개와 된장찌개까지 다 주고 이 가격이면 혜자스럽쥬 정말ㅎㅎㅎ된장찌개 진짜 맛있어요...칼칼한 느낌의 된장찌개에요! 부침개와 된장찌개는 3,000원에 추가할 수 있어요. 저는 김치없인 밥을 못 먹어요...김치는 셀프로 가져와 먹었어요. 김가루 뿌려진 묵도 맛있고 반찬 하나하나 모두 맛있었습니다! 부침개는 튀김옷이 대부분이라 아쉬웠어요. 고추장구이는 이름에는 고추장이 붙어있지만 맵지 않아요. 간이 세지 않아서 다른 반찬들이랑 먹기 딱 좋았습니다. 22,000원의 행복이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