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건대입구]건대 카페, 건대 데이트 카페, 더이퀼리브리엄

건대 감성 카페, 더이퀼리브리엄

건대입구 갈 일이 있을 때마다 종종 들르는, 제가 찐으로 애정하는 카페가 있어요. 바로 더이퀼리브리엄 카페입니다. 작년에 양꼬치 거리에서 훠궈 먹고 카페 찾다가 우연히 발견한 카페였는데요, '오 이 거리에 이런 카페가?'하면서 외관이 눈에 띄어 들어갔다가 분위기에 취했던 그런 감성 카페입니다. 이퀼리브리엄 equilibrium은 마음의 평정, 균형이라는 뜻인데요, 카페 이름대로 마음의 평안을 찾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 카페에요.ㅋㅋㅋ

더이퀼리브리엄 위치

 

건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정도면 도착하는 카페에요.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차는 근처에 있는 자양4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휴무

 

더이퀼리브리엄
꼭대기층에 있는 게 카페에요
더이퀼리브리엄
저 귀여운 산타 모야ㅋㅋㅋ시선강탈
더이퀼리브리엄
겨울되니 크리스마스 분위기 낭낭

 

여름에 왔을 때는 크리스마스 병정들이 없었는데 겨울에 오니 병정들이 맞이해주네요ㅋㅋㅋ

더이퀼리브리엄

더이퀼리브리엄 내부 및 메뉴

더이퀼리브리엄
여름에 방문했을 때

여름의 푸릇푸릇함이 예쁘네요. 여름에 방문했을 땐 요랬는데~

더이퀼리브리엄

 

요래 됐슴당~

뒤쪽으로 보이는 곳이 불멍을 할 수 있는 정원이에요.

더이퀼리브리엄

 

건대 카페 더이퀼리브리엄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층은 숲속 감성 가득한 가든의 불멍존

3층은 힙하고 메탈릭한 인테리어의 메인홀, 세련된 인테리어의 컴포트존, 화려한 조명과 파티오와 함께 즐기는 불멍 테라스존으로 나뉘어 있어요.

4층은 세련된 루프탑

더이퀼리브리엄
1층 가든

 

이 곳이 숲속 감성 가득한 1층, garden 불멍석이에요. 도심 한가운데에 이런 곳이 있다는 게 색달랐어요. 불멍석은 미리 네이버로 예약하면 사장님께서 무료로 준비해주신다고 해요.

더이퀼리브리엄
3층 입구에 있는 테라스

3층 입구로 들어가는 쪽에 있는 이 곳이 바로 테라스존이에요. 히터에 불 들어오면 불멍도 가능하겠네요. 크리스마스 트리와 조명도 예쁘지요~

더이퀼리브리엄

세련된 조명과 트리, 이 곳만의 세련된 식기와 가구가 어우려져 멋진 잡지 사진 탄생!

더이퀼리브리엄
작년 여름에 방문했을 때ㅋㅋㅋㅋㅋ

 

작년 여름에는 이 곳 테라스에서 사진도 찍고 커피도 마셨었어요.

더이퀼리브리엄
컴포트존

테라스쪽에서 문 열고 들어오면 바로 컴포트존이 있어요. 이 곳은 세련된 느낌의 소파, 의자가 있어서 좀 더 편하게 쉴 수 있어요.

더이퀼리브리엄
메인홀
더이퀼리브리엄

 

이 곳이 메인홀이에요. 가운데 큰 테이블은 네이버에서 미리 단체 예약도 가능하다고 해요. 제가 갔을 때도 회사에서 단체로 식사 후 커피 한 잔 하러 오신 분들이 계셨어요.ㅋㅋㅋ 

더이퀼리브리엄

메인홀은 메탈릭하면서도 힙한 느낌+겨울맞이 따뜻한 감성이 있는 곳이에요. 

더이퀼리브리엄
더이퀼리브리엄
더이퀼리브리엄

더이퀼리브리엄 커피 원두는 3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커피 외에 와인, 맥주 그리고 뱅쇼, 밀크티 등의 메뉴도 있어요. 달달한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더이퀼리브리엄
세 가지 원두

커피 원두는 견과류향의 고소한 하우스 블랜드, 과일향의 에티오피아 반티 넨카, 디카페인 과테말라 SHB 이렇게 3가지 원두가 있고 이 원두는 따로 구매도 가능해요.

 

제가 찐으로 추천하는 건대카페 후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