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건대입구]건대 카페, 건대 데이트 카페, 더이퀼리브리엄 건대 감성 카페, 더이퀼리브리엄 건대입구 갈 일이 있을 때마다 종종 들르는, 제가 찐으로 애정하는 카페가 있어요. 바로 더이퀼리브리엄 카페입니다. 작년에 양꼬치 거리에서 훠궈 먹고 카페 찾다가 우연히 발견한 카페였는데요, '오 이 거리에 이런 카페가?'하면서 외관이 눈에 띄어 들어갔다가 분위기에 취했던 그런 감성 카페입니다. 이퀼리브리엄 equilibrium은 마음의 평정, 균형이라는 뜻인데요, 카페 이름대로 마음의 평안을 찾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 카페에요.ㅋㅋㅋ 더이퀼리브리엄 위치 건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정도면 도착하는 카페에요.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차는 근처에 있는 자양4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매일 11:00 ~ 22:00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휴무 여름에 .. 더보기
경기도 광주 초월읍 맛집, 경기도 광주 두루치기 맛집, 오늘도웃자 초월점 오늘도웃자 초월점 이천에 있는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열심히 스키를 타고 서울 돌아가는 길에 들린 맛집이에요. 질 좋은 신선한 돼지고기를 쓰는 식당이었어요! 오늘도웃자 초월점 위치 및 주차 오늘도웃자 초월점은 큰 길가에 위치하고 있고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어요. 오전 10:00 ~ 오후 10:00 매주 일요일 휴무 없이 정상 영업 중 식당 내부는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요. '오늘도 웃자' 라는 식당 이름대로 노란 스마일 액자가 걸려 있네요.ㅎㅎㅎ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가게도 깔끔하니 절로 기분 좋아지네요. 오늘도웃자 초월점 메뉴 및 후기 돼지고기를 이용한 두루치기와 김치찌개 전문집이에요. 저는 제육두루치기 소, 옛날김치찌개+솥밥을 주문했어요. 기본 밑반찬이 먼저 나와요. 솥밥 주문이 들어가면 솥에서 즉석으.. 더보기
서울근교 스키장,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지산리조트 렌탈샵 보스 지산리조트 렌탈샵 보스 서울근교 스키장인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 다녀왔어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지산포레스트리조트는 서울 동쪽에서 접근성이 좋지요. 스키 장비, 고글, 헬멧, 스키복 등의 장비가 없는 저희는 렌탈샵에서 먼저 장비 대여를 했어요. 제가 이번에 선택한 곳은 지산리조트 렌탈샵 보스입니다! 지산리조트 렌탈샵 보스 위치 지산리조트 렌탈샵 보스는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초입 직전에 위치하고 있어요. 예쁜 스키복도 많고 장비도 깨끗하고 직원들도 매우 친절하시더라구요.:) 지산리조트 렌탈샵 보스 장비 대여 후기 렌탈샵 바로 앞에 주차 공간이 있어요. 장비 대여 전에 스키/보드 선택, 발사이즈, 키, 의류 종류 선택, 헬멧, 고글, 보호대 등 어떤 장비를 대여할지 작성해요. 보드 타는 사람들은 보호대 필요한데 .. 더보기
[암사] 암사역 맛집, 강동구 맛집, 천호 맛집, 초롱이고모부대찌개, 고추장구이 암사종합시장 맛집, 초롱이고모부대찌개 초롱이고모부대찌개 위치 및 가는 법 초롱이고모부대찌개는 암사종합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어요. 암사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암사종합시장이 있어요. 초롱이고모부대찌개는 암사시장 입구(암사시장 1문)로 들어오면 시장 초입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영업시간: 매주 화요일 휴무 그 외 11:00~21:00 15:00~16:00 브레이크 타임 6시 내고향, 생방송투데이, 무한지대큐 등 여러 방송에도 출연한 적 있는 맛집이에요. 매장 내에서 식사를 할 때는 2인분 이상 주문해야 해요. 포장주문도 가능해요. 식당 내부는 넓진 않지만 깔끔해요. 신발을 벗고 올라갑니다. 초롱이고모부대찌개 메뉴 및 후기 부대전골이 대표메뉴이고 부대찌개와 부대전골의 다른 점은 부대전골에는 치즈, 햄 .. 더보기
[건대]광진구 대방어 맛집, 건대 대방어 맛집, 건대 독도수산 건대입구역에서 신선한 회, 대방어 맛집을 찾는다면! 건대 독도수산 방문 후기 대방어의 철이 돌아왔어요! 대방어 먹기 위해 건대에서 동네회맛집으로 유명한 독도수산에 다녀왔어요. 대방어에 소주 한 잔 할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요... 건대 독도수산은 건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빠른 걸음으로 5분 정도 걸려요. 중국식료품가게가 많은 골목을 쭉 지나서 들어가면 독도수산이 있습니다. 전화번호 02-2205-262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4:00 외관에서부터 오래된 동네맛집의 스멜이 느껴집니다. 저희는 저녁 7시쯤에 방문했는데 이 때도 사람들이 꽤 많았는데 저희 나올 때쯤에는 만석이었어요. 광어, 우럭, 도미, 농어, 낙지, 물회, 대방어, 숭어, 전어, 굴, 갑오징어숙회 등등 다양한 종류의 회를 판매하.. 더보기
[암사역] 천호동 카페, 암사역 카페, 피크플래버(peak flavor) 강동구 카페, 암사동 카페, 천호동 카페, 피크플래버 피크플래버 위치 눈이 펑펑 내리던 2023년 12월 30일. 눈이 이렇게 펑펑 내리는 건 정말 오랜만에 본 터라 강아지처럼 신난 저...암사종합시장에서 부대찌개 맛있게 먹고 커피 한 잔 하려고 제가 애정하는 동네카페인 피크플래버로 갔어요. 피크플래버는 암사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조용한 동네 골목길 안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조용한 카페에 가고 싶을 때 종종 찾는 동네카페에요. 분위기도 좋고, 감성 있는 인테리어에, 커피도 맛있고 무엇보다 비스킷이 맛있어요. 펑펑 내리는 예쁜 눈 덕분에 카페가 더 힙해졌어요. 조용한 주택가에서 외관에서부터 혼자 힙한 느낌을 뿜뿜 풍기는 카페에요. 영업시간 : 매주 월요일 휴무 화~금 9:00~19:00.. 더보기
일본 자유여행, 도쿄 자유여행, 도쿄 근교여행, 에노시마-가마쿠라 슬램덩크의 배경, 에노시마-가마쿠라 가마쿠라&에노시마 가는 방법 오늘은 도쿄 근교 여행의 날이에요! 가마쿠라, 에노시마에 갔다가 밤에 요코하마 야경을 보고 다시 도쿄로 돌아오는 일정입니다. 슬램덩크 극장판이 한국에서 인기가 많았죠. 슬램덩크 관심 없는데...하며 남자친구 손에 이끌려 영화관에 들어갔던 여자들도 영화가 끝나고 나올 땐 드리블을 하며 나온다는 영화죠ㅋㅋㅋㅋㅋ슬램덩크 ost 오프닝의 배경이 바로 가마쿠라에요! 숙소가 신주쿠역 근처에 있어서 가마쿠라 가는 방법은 간단했어요. 신주쿠>후지사와역까지 오다큐 라인 전철을 타고 이동한 후, 후지사와>에노시마~가마쿠라까지 에노덴 라인을 탔어요. 신주쿠>후지사와>에노시마~가마쿠라 에노시마~가마쿠라에서는 에노덴이라는 전철을 타는데, 중간중간 내려서 구경을 할.. 더보기
도쿄 자유여행, 도쿄 디즈니랜드 DPA 미녀와 야수, 생일 도쿄 디즈니랜드 200% 즐기는 꿀팁 도쿄 디즈니랜드 예약, 도쿄 디즈니랜드 티켓 구매 이번 도쿄 여행의 메인 일정은 2가지였어요. 해리포터 스튜디오와 도쿄 디즈니랜드였는데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날이었지만 200% 즐기고 온 도쿄 디즈니랜드 후기와 꿀팁을 갖고 왔습니다! 예이~~~(혼자 신남ㅋㅋㅋ) 도쿄 디즈니랜드 티켓 예약은 예약일 기준으로 한달 후 까지 오픈되어 있어요. 방문 예정일에 맞춰 미리 클룩으로 예약했습니다. 클룩으로 예약하면 메일로 다음과 같은 바우처가 와요. 가격은 1인당 9,400엔이에요.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인쇄된 종이 티켓은 사용 불가하며 스마트폰에 제시되는 qr코드를 찍고 입장하면 됩니다. 인터넷 연결이 혹시 안될 경우를 대비해서 qr코드는 캡쳐해두는 것 추천! 저희는 도쿄 디.. 더보기